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부메뉴로 바로가기


책 읽는 밝은 사회 출판부에서 만들어 갑니다.


총도서목록

HOME > 도서소개 > 총도서목록

기도의 절실함과 그 축복에 대하여

기도의 절실함과 그 축복에 대하여

저자/역자 :
칼 라너 저/ 김진태 옮김 
규격 :
152*225 
출판일 :
2017.02.13 
가격 :
16,000원 
ISBN/ISSN :
978-89-7108-283-6 

소개

우리 시대 가장 위대한 신학자 중의 한 사람인 칼 라너는 이 책에서 ‘기도’에 대해 놀라우리만큼 예리한 성찰을 보여 준다. 라너 신부는 ‘기도’를 주제로 한 여덟 편의 짧은 글을 통해 그리스도인의 삶 안에서 기도가 어떤 의미인지를 묻고, 왜 우리에게 기도가 필요한지를 알려 준다.
라너 신부에 따르면, 인간은 본질적으로 기도하도록 부름 받은 존재이다. 기도는 인간 실존의 기본적인 행위이고, 따라서 인간에게는 기도하는 것to pray이 곧 존재하는 것to be이다. 라너 신부는 이 위대한 종교적 행위를 통해서 우리가 하루하루의 삶에서 실제로 자기 자신에게 무슨 일이 이루어지고 있는지를 주의 깊게 바라볼 수 있다고 말한다.
특별히, 라너 신부는 우리가 살면서 매일 마주하는 일생생활 중에 바치는 기도에 대해 언급하는데, 일상의 기도에는 아침저녁기도, 식사전후기도, 삼종기도 등 정해진 시간에 하는 규칙적인 기도뿐 아니라, 성당 근처를 지나갈 때나 십자고상, 또는 성모상 앞을 지날 때 그쪽을 향해 목례를 하거나 절을 하는 것, 밥솥에서 발을 푸기 전에 밥 위에 십자 표시를 하는 것, 어린애가 잠자리에서 부모에게 이마에 십자표를 그어 달라고 청하고 부모가 그렇게 해 주는 것 등도 일상생활을 담아 기도하는 것이라고 말한다.
20세기 ‘기도’에 대한 교회박사라고 불리는 칼 라너의 이 책을 통해, 신자들은 기도할 때 우리의 마음을 하느님께 열어드린다는 게 어떤 의미인지, 우리의 일상이 기도가 되기 위해서는 어떻게 기도해야 하는지 깨달을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