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부메뉴로 바로가기


책 읽는 밝은 사회 출판부에서 만들어 갑니다.


총도서목록

HOME > 도서소개 > 총도서목록

인간배아는 누구인가

인간배아는 누구인가

저자/역자 :
가톨릭생명윤리연구소 
규격 :
145*220 
출판일 :
2018.08.27 
가격 :
25,000원 
ISBN/ISSN :
978-89-7108-303-1 

소개

인간 생명은 어디서부터 시작되는가?
우리는 인간 배아를 어떻게 바라볼 것인가?

인간 배아를 둘러싼 윤리 논쟁은 여전히 현재 진행 중이며, 인간 배아를 연구나 필요에 따라 재료로 사용하려는 움직임은 점점 거세지고 있다.
이런 혼란스러운 시점에 우리는 인간 배아의 정체성과 지위에 대해 정확히 인지하고 대응할 필요가 있다. 그런 의미에서 이 책은 1997년 2월 교황청 생명학술원 주최로 열린 국제 학술대회 ‘인간 배아의 정체성과 지위’(Identity and Statute of Human Embryo)에서 발표된 논문들을 모은 것이다. 인간 배아의 정체성과 지위라는 주제는, 각 저자들의 문화적 특수성과 강연의 개별성을 강제하지 않고, 단일하고 풍부한 관점 안에서 전개되고 형성되었다. 의학, 인간학, 철학, 신학, 윤리학, 법학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은 인간 배아에 대한 역사적.생물학적.철학적.신학적.윤리적.법적 측면을 총망라한 다양한 성찰을 내놓았다.

원서가 나온 지 이미 20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이 내용들을 번역하여 내놓는 이유는, 인간 배아에 관한 진지하고 합리적인 성찰이 현재 우리 사회에 여전히 필요하고, 이 책이 담고 있는 내용이 지금도 여전히 우리 사회에 현재성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이 책을 통해 우리 모두가 지나온 생의 첫 순간에 대한 사려 깊은 성찰을 일깨우고, 모든 사람이 존재하는 첫 순간부터 보호와 환대와 사랑을 받아야 한다는 불변의 원칙을 상기할 수 있기를 바란다.